• 서울시여성가족재단 ' 2019 시민협력단' 4기 단원 추가 모집
  • 2019-05-15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019 시민협력단’ 4기 단원을 추가 모집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 따르면 시민협력단은 지역의 여성 자원을 활용,‘서울여성플라자공간을 시민 친화적이고 여성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모두 4명이며 22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민협력단 선발대상은  523일부터 74일까지 총 6강에 걸쳐 진행되는 성 평등 공간 도슨트 교육5강 이상 수강해야 하며 서류심사를 거쳐야 한다.

 

해당 교육 수료자는 2020년 시민협력단으로도 우선 선발된다.


시민협력단은  오는 7월부터 12월 초순까지 ‘서울여성플라자 시민파트너’, ‘지역사회 및 성 평등을 주제로 한 기획’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 가운데 시민파트너는 최소 한 달에 한 번(4시간)이상, 평균 5차례 정도 서울여성플라자 안내데스크에서 내방 시민들에게 공간과 행사를 안내하고 소통의 벽등 시민소통공간을 기획하는 역할로 시간당 활동비가 서울시생활임금으로 지급된다.

또한 성 평등 도서관 여기에서 도슨트 프로그램(추가역량강화 교육 후 9-12)을 운영하거나 서울여성플라자 공간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모니터링에 참여한다.

 

‘지역사회 및 성 평등 주제 기획’은 별도의 활동비 지급 없이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한다. 마을을 보다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우리 마을 여성 활동 현장방문’, ‘지역 사회 개선 모니터링’, ‘인터뷰 프로젝트’, ‘소통의 벽’, ‘모두 연구소 공간을 활용한 성 평등 주제 시민 캠페인등 여성의 지역 사회 참여 역량을 높이려는 사업이다. 

 

서울여성가족재단은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성으로서 서울여성플라자 인근에서 적극적 시민협력단 역할을 이어 나갈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 내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성 평등 사업 협력팀(02-810-5190)으로 문의하면 된다.